본문 바로가기

박응태의 뉴스

국제 프로 사진가들에게 도전을 말하다.아기사진작가 박응태 중앙스튜디오

www.ja1800.com

 

 

 

2012년8월28~30

국제 프로사진협회 세미나

장소 영월 동강 시스타

 

 

사진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같은 사진인으로서 강의를 하기는 쉽지않다.

나의 삶을 늘 지켜보시고

나의 작품을 늘 지켜보신 지인께서 이번 국제 프로사진협회 세미나에 나의 강의를 추천해 주셨다.

처음에는 할수 있을까?

말주변이 없는 내가 일천명 앞에서 과연 강의를 할수 있을까??수없는 질문을 자신에게 던저 보았다.

그래서 떠오르는 단어 진정성...

말을 잘 하는 것 보다.지금것 내가 진실이라는 전재로 찍어온 작품들과 내 삶의 철학을 전하는것이 말을 잘 하는것보다 더 공감을 얻을것 같다는

그래서 자신감이 생기면서

예스란 답을 할수 있었다.

                                                                                                            www.ja1800.com

 

 

 

 

 

 

 

 

 

 

 

강의 주제는 도전이다.

나의 오래된 친구 

오래 되었다는것은 예전에도 친구였고 지금도 친구이고 앞으로도 친구입니다.

그 친구를 소개 하겠습니다.

그 친구는 도전입니다.

 

 

내가 어떤 기술을 말 하는 것보다.

내가 지금도 쉬지않고 공부하고 도전하는 정신 과 삶의 철학 나는 그것을 말해주고 싶었다.

그분들은 내 나이쯤 되면 어쩌면 안주 할 나이라 생각 할 수 있다.

그렇게 살고있는 분들이 많이 보였기 때문이다.

 

나의 어렸을적 살아왔던 이야기부터 시작이 되었다.

콩받을 매다가 하늘에 떠가는 비행기를 바라보면서 내 평생에 저 비행기 한번이라도 탈 수 있을까?

내 스스로 던진 질문부터 지금것 도전하며 살아온 이야기들을 말하면서

배행기는 백번이상 탈수 있었던 이야기와

지금은 대학원나온 이상의 포만감으로 살아기는 나의 이야기들을 펼쳤다.

나의 자랑을 이야기 한 것이 아니고

그분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데 포인트를 맞춰다.

 

 

 

 

 

 

 

 

 

 

돈키호테적인 나의 삶...

 

돈키혼란 별명은 중앙대 백승휴 주임교수님 붙여준 별명이다.

나는 이별명을 제일 좋아한다.

나를 너무나 정확히 표현한 별명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좀더 지나고나면

피카소처럼 90이 넘도록 자기 작품에 몰두 한 것처럼

나도 피카소처럼  나의 작품에만 몰두하며 살고 싶은 것이 나의 삶의 목표다.

 

 많은 분들이 전화도 오고

우리 중앙스튜디오 카페도 가입하시고

방분약속도 하시고

감동을 넘어 도전의 기회로 삼는분이 여러명 되는가보다.

도전받은 모든분들이 발전하여 한국 사진발전에 앞장서는 기회가 되기를 진정으로 희망해본디.

 

 

 

예산아기사진,당진아기사진,홍성아기사진,서산아기사진,아산아기사진,천안아기사진,보령아기사진,예산만삭사진,만삭누드사진,만삭세미누드사진,보령만삭사진,천안만삭사진,서산만삭사진,홍성만삭사진,공주만삭사진,공주아기사진,당진성장앨밤,서산성장앨범,예산성장앨범,아산성장앨범,천안성장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