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서대 재능경력대학원 박사학위 수여식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5월 특별학위수여식을 하였습니다....예산중앙스튜디오.

 

충남 예산 중앙스튜디오-가족사진베이비증명사진프로필사진관 : 네이버 카페 (naver.com)

 
 
사회복지경영학 부문 정민기, 전통금속학 부문 정인기 학위 취득
Awarded degrees to Jeong Min-ki in social welfare management and Jeong In-gi in traditional metallurgy


직업 및 경력에 대한 심의 과정 거쳐 학위 인정
Middle title: Recognition of degrees based on consideration of jobs and careers
창조적인 교육정책의 체계 정착 위한 교육 혁신
Educational Innovation to Establish a Creative Education Policy System
정민기, 장애인들의 인권 향상 및 인식 개선에 앞장
Jeong Min-ki, leading the way in improving human rights and awareness of people with disabilities
정인기, 50년 역사의 대장간 가업 승계한 젊은 장인
Jeong In-gi, a young craftsman who took over a 50-year-old blacksmithing family business

 

 

 

좌측부터 전통금속학 부문 정인기, 사회복지경영학 부문 정민기. 사진= 예산중앙스튜디오

 

지금 전 세계는 가상현실 공간인 메타버스 내에서 사회·경제·문화·교육 등의 생활을 가속화하고 있다. 5G(5세대 이동 통신)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등 팬데믹에 의한 온라인 활동은 현실과 가상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전환점을 가져왔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합해 기존 천편일률적 암기식 위주의 학습과 교육정책의 다변화 및 규제를 혁신할 창조적인 교육정책의 체계 정착을 위해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이 절실하다. 이 중심에 선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은 정규대학 과정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메타버스 시대에는 재능과 경력을 고루 갖춘 인재들이 교육시스템의 체제를 구축할 전망이다. 개개인의 특기와 장점을 발휘해 다양성을 인정받은 인재들의 독창적인 창의성은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이사장 함기철)은 지난 2012년 설립한 세계 최초 재능경력중심 학점인정 학사관리시스템 발명 특허를 획득했다.

 

 

 

 

 

부친 정창남

 

정민기, 정인기 형제의 무술 스승인 부친 정창남 씨는 제주시 서사로 합기도 창민관 대표관장으로서 대한체육회 정회원이며,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 제주특별자치도합기도협회 현 사무국장이다. 1992년 도장을 열어 30년 세월 쉼 없이 운영하며 경호원과 경찰공무원 등을 배출하고 있다

 

 

 

국내 발명특허제도 3건 및 국제 발명 특허 PCT 등록 및 미국, 캐나다, 인도, 중국, 필리핀, 일본, 유럽EU 등과 국제특허등록 신청과 계약을 맺었다. 지적재산권을 확보한 대학원으로서 교육 혁명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국내 발명특허제도 3건 및 국제 발명 특허 PCT 등록 및 미국, 캐나다, 인도, 중국, 필리핀, 일본, 유럽EU 등과 국제특허등록 신청과 계약을 맺었다. 지적재산권을 확보한 대학원으로서 교육 혁명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재능경력인증학위’란 현재 종사하는 직업(경력)에 대한 심의과정을 거쳐 학위로 인정하는 시스템으로, 현장실무 경력, 기술 능력을 가장 중요시하는 교육제도다.

현재 사회 전반의 경제 구조 및 운영체제 등에서 대대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직장은 없어지고 직업만 남아 교육, 산업,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재능과 경력을 갖춘 지도자가 사회를 견인하고 있다

 

이 무대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위한 공교육의 체질 개선이 시급하다. 재능경력인증학위는 이러한 변화의 뒷받침을 위해 모든 직업군에서 오랜 시간 쌓아온 경력을 수용하고 그 능력을 가치로 평가한다.

 

신한서재능경영대학원 함기철 이사장은 “신한서재능대학원은 획일화, 표준화된 제도권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기존 방식에서 탈피해 개인의 소질과 능력 존중을 통한 학위를 수여한다”며 “차별화되고 창조적인 학위 수여 방식을 실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민기, 정인기 형제...학위 취득으로 자존감 높아져

 

Brothers Jeong Min-ki and Jeong In-gi, earning degrees improved their self-esteem

 

신한서재능경영대학원은 지난 10일 충남 예산군 덕산면에 위치한 한서아카데미 별관에서 사회복지경영학 부문 정민기, 전통금속학 부문 정인기 군의 학위 수여식을 진행했다.

정민기(남, 33살, 사회복지경영학 부문) 군은 한라대학 음악학과를 졸업한 재원으로 평소 장애인 봉사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이들의 인권 향상과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시각장애인 활동보조로 일하며, 장애인들과 ‘행복한 동행’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특히 그는 합기도 5단의 무술인으로서 제주지방검찰청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경호분과위원으로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5월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제주특별자치도 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정 군은 생활 속에서 삼사일언(三思一言, 신중하게 생각한 후 말한다)을 실천하는 신중한 성격으로 장애인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행동으로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정인기(남, 31세 전통금속학 부문) 군은 한라대학 사회복지학과 졸업 후 50년 역사의 제주 전통 대장간의 가업을 승계한 젊은 장인으로서 골갱이와 호미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어린 시절 외조부와 모친이 운영하는 대장간 일을 도우며 이 분야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가업을 잇게 됐다. 7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기술을 배우고 익히면서 삼대에 걸친 대장간의 대표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그는 평소 신뢰와 책임을 바탕으로 매사에 ‘최선을 다한다’는 신념하에 가업 승계 및 기술 연마에 매진하고 있다.

최근 외조부의 건강 악화로 대장간 일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는 정인기 군은 앞으로 공장을 설립해 이곳의 규모 확대와 체계적인 기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정민기 군과 형제인 그 역시 합기도 4단의 무술인이자 지도사범이기도 하다.

출처 : 시사경제신문(http://www.sisanews.kr)

 

 

 

 

 

사진: 예산중앙스튜디오

 

예산 중앙스튜디오

 

미국 사진명장 Master Photographer 박응태

 

[PPA] Professional Photographer of America

 

상담전화:041-333-1800

010-7739-9008

 

카톡상담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sK51t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