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산 청소년수련관 폰사진 잘찍기 강의하다by 중앙스튜디오 박응태 마스터

 

 

예산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처음으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는 것은

 

저에게 매우 가치있고 즐거운 일입니다.

 

예산 청소년 수련관에서 학생들에게 사진 잘 찍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구도와 황금분할 빛에 역활 등등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느낌있는 사진을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사진은 그 사진속에 메세지가 들어있는 사진이어야 한다는 것을 제 사진을 보여주면서....

 

제 사진에서 느껴지는 (Impact) 느껴지는 것을 물어보며 내가 무엇을 표현하려 했는지를

 

설명하면서 사진에 가치를 이야기 해 주었어요.

 

아마도 사진에 대해서 깊은 어떤 것들을 느끼지 안았나 생각이 됩니다.

 

 

 

 

강의 시간에 학생들의 초롱초롱 빛나는 눈빛을 보며 학생들이 정신이 살아있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들에게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모두 주고 싶었어요

 

 

강의시간에 학생들이 찍은 파일을 받아서 모두 평가를 해주고

 

강의 내용을 참고해서 밖에 나가서 같이 참시 코치를 하였는데 그 결과는....

 

 

 

 

 

여기서부터 강의듣고 학생들이 촬영한 사진입니다.

 

한시간의 강의를 듣고 이렇게 느낌있는 사진을 찍어낼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재능을 가진 학생들입니다.

 

감성과 감각들이 정말 뛰어납니다.

 

모두다는 못 올리고 몇장만 올려 봅니다.

 

 

카메라 앵글 구도 감각있게 잡았는데

상단이 좀 많이 나온사진입니다.

사단을 조금 트리밍을 해서 찍었더라면 인물에게 더 시선이 집중되는 좀더 좋은 사진이 될것입니다.

 

 

 

뛰어난 창의력....

 

 

 

 

강의를 듣기전에 촬영한사진보다 천프로 업그레이된 사진들이 였어요.

 

역시 젊음은 모든 것을 빨리 소화해 낼 수 있는 잠재력이 있었어요

 

 

 

 

 

 

 

이런 것을 담을 수 있는 눈은 뛰어난 감각을 가지고 있는 눈이예요.

 

나는 강의전에 생각하기를 인물사진을 예쁘게 찍는법을 배울려고 하는줄 았았는데

 

그 들은 자연을 작품으로 담고자 하였습니다.

 

 

한시간의 강의로 이런 결과물을 담아내네요...

 

학생들이 작품을 담고자 계속계속 질문을 하고 열정이 대단했어요.

덕분에 저도 열정적으로 즐거웠답니다.

 

 

 

아웃 포커스를 표현한 사진..

 

 

뛰어난 창의력....

 

심미안을 가진 눈.....

 

 

 

무언가 앞도적인 느낌이...

 

나름대로 느낌을 표현한 사진....

 

 

Out focus 

 

 

 

 

s 구도

 

 

 

 

같이한 모든 학생들 그리고 선생님들게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예산 중앙스튜디오

미국 사진명장 박응태 Master Photographer

Professional Photographer of America

상담전화:041-333-1800

카톡상담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sK51tkD